신세계L&B, ‘스택스 립 페이 까베르네 소비뇽’ 설 와인 선물 세트 한정 판매

정현숙 승인 2022.01.18 10:39 의견 0
신세계L&B가 출시한 ‘스택스 립 페이 까베르네 소비뇽’ 설 와인 선물 세트

신세계그룹의 주류 유통 전문 기업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에 맞춘 설 와인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신진 도예작가의 보자기 작품으로 포장한 ‘스택스 립 페이 까베르네 소비뇽’으로, 신세계백화점 10개 지점에서 5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번 설 와인 선물 세트는 신세계엘앤비와 서울문화재단이 사회공헌 사업으로 진행하는 공예작가 지원 공모전에서 선정된 신진 도예작가 박채원의 작품 ‘Traces: 보자기 가방’으로 포장됐다. ‘보자기 가방’은 흙 질감의 흔적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보자기에 손잡이를 결합한 모양이다.

‘스택스 립 페이 까베르네 소비뇽’은 미국 나파밸리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스택스 립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급 와인이다. 스택스 립 와인셀라는 1976년 일명 ‘파리의 심판’이라고 불리는 블라인드 테스팅에서 프랑스 특급 와인들을 제치고, 레드 와인 부분에서 우승을 거머줘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와인 산지인 스택스 립 내에서도 유서가 깊고 명망 있는 페이(Fay) 지역에서 생산됐다. 까베르네 소비뇽을 주품종으로 까베르네 프랑을 극소량 블렌딩했으며, 21개월간 프렌치 오크 숙성을 거쳤다. 나파밸리 와인의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줘 무화과, 잘 익은 자두 등 진한 과일의 풍미와 부드러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신세계엘앤비 담당자는 “신세계엘앤비는 서울문화재단과 협력해 3년째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해 공예 상품을 발굴하고 있다”며 “작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방편으로 이번 선물 세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품 정보(설 선물 세트 판매 기준)
·제품명: 스택스 립 페이 까베르네 소비뇽(FAY Cabernet Sauvignon)
·원산지: 미국, 나파밸리
·생산자: 스택스립 와인셀라(STAG’S LEAP WINE CELLARS)
·포도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프랑
·와인: 메이킹 100% 프렌치 오크에서 21개월간 숙성
·용량: 750ml
·판매처: 신세계백화점 10개점
(강남/광주/본점/센텀/대구/타임스퀘어/아트앤사이언스 대전/의정부/경기/마산)
·가격: 43만원

웹사이트: http://www.shinsegae-lnb.com/

저작권자 ⓒ 시니어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