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UNNY, 노인 우울증 감소 돕는 카드 개발 MOU 진행

인싸이트 와이즈박스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출시 상품 제작

정현숙 승인 2021.09.15 20:11 의견 0
인싸이트 와이즈박스와 SK SUNNY가 노인우울증 감소돕는 카드개발 MOU를 진행했다.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UNNY)가 노인 우울증 감소에 도움이 되는 회상 질문 카드 개발을 위해 인싸이트 와이즈박스와 9월 14일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SUNNY는 대학생과 함께 선정한 5대 사회상(△소외 없는 사회 △교육이 다양한 사회 △모두가 안전한 사회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청년이 행복한 사회)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문제 정의, 솔루션 기획 및 개발, 솔루션 검증 및 확산을 진행한다. 회상 질문 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등으로 최근 빠르게 늘어나는 양로원 거주 노인 소외, 우울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UNNY의 시나브로 팀이 고안한 제품이다. 카드가 소개하는 다양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생각을 처음 만난 상대와도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인싸이트 와이즈박스는 △상담 △심리 치료 △언어 치료 △인지 재활 △교육용 도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로, 시나브로 팀이 작업한 회상 질문 카드의 상품성을 검증하고, 현장 테스트를 거쳐 수정 및 보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싸이트 와이즈박스 김진환 대표는 “SK SUNNY가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을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 상담, 치료, 교육용 도구 기획·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 기여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SK SUNNY 시나브로 팀 한일중 써니는 “필드 리서치를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시킬 가장 좋은 방법이 ‘소통’이라는 것을 알았다”며 “양로원 어르신들이 자기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에 개발에 나섰다”고 말했다. 한편 SUNNY는 사회 변화 문화를 선도하는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자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이다.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여러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happiness.org/

저작권자 ⓒ 시니어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